리뷰언니

아이폰 사진 잘찍는법 함께해요 본문

사진

아이폰 사진 잘찍는법 함께해요

^ㅁ^// 2020. 3. 20. 01:13

저는 오래된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어요 (아이폰 7)

사진을 잘 찍지는 못하지만

이렇게 글을 쓰면서 글을 읽고 계시는 

이웃님들과 함께 사진 스킬을 늘리기 위해 글을 쓰고 있습니다.

 

사실 지금 쓰는 내용은

모든 핸드폰 카메라나 일반 카메라에도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아마도 사진의 기본이 아닐까 생각해요 

 

오늘은 아이폰 사진 잘 찍는법 중에서도 

기본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카메라 격자모드 on (수평 맞추기)

 

아이폰 설정 -> 카메라 -> 격자 모드 on

 

사진과 관련된 포스팅을 보시면 꼭 나오는 내용이죠

사진을 찍을 때 수평만 맞춰도 아이폰으로 사진 잘 찍기의 반은 하신 거예요

수평을 맞추기 위해서는 카메라의 격자 모드를 켜주시면 수평 맞추기가 훨씬 수월해요

그렇기 때문에 카메라 설정에서 격자모드를 꼭 켜주시길 바랍니다!

 

 

2. 피사체의 무엇을 찍을 것인가를 생각하고 찍기 (줌을 사용하기보다 카메라를 가까이 대고 찍으세요)

사진을 찍을 때 피사체의 무엇을 찍을까 생각하고 

그것에 집중하고 찍으시길 바래요

예를 들어 저는 음식 사진 찍는 것을 매우 좋아해요

음식을 사랑하기 때문에....ㅎㅎㅎㅎ

 

원하는 느낌을 머릿속으로 상상하면서 찍어보세요

위의 사진은 메인 음식을 돋보이기 위해 어떻게 하면 좋을까 고민하면서 찍었어요

아직 미흡한 실력이지만 봐주세요 ㅎㅎ

 

좌측의 풀샷보다 오른쪽의 클로즈업 사진이 더 좋은 느낌이 들어요

아마도 피사체에 더욱 집중되어서 그런 것이에요

특히 클로즈업을 찍을 때는 줌을 하기보다 카메라를 가까이 대고 찍는 것이 

더 좋습니다.

 

클로즈업을 하게 되면 화질이 떨어질 뿐만 아니라

전문 사진가들이 즐겨 쓰는 단초점 렌즈를 쓰는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내 몸이 조금 불편할수록 사진을 더욱 잘 나옵니다!

 

 

 

3. 피사체를 사랑하라

아이폰으로 사진 잘 찍는 법 중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피사체를 사랑하는 마음을 사진에 담는 것이죠

아무리 중요한 스킬보다도 피사체를 사랑하는 마음을 담는다면

그것은 제일 잘 찍은 사진이 아닐까요?

(저는 음식을 사랑합니다...)

마음을 담는다면 정말 멋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다음 포스팅부터는 좀 더 전문적인 기능을 공부해서 올려보도록 할게요

너무 포괄적으로 이야기한 것 같아 조금 창피하네요

우리 모두 사진을 잘 찍는 그날까지!